부족 -> 목표 -> 현실

 

1. 부족 

무언가가 부족해서 무언가를 필요로한다.

 

2. 목표

그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원한다.

 

3. 현실

목표를 원하기에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찾는다.

 

 

[1 2 3이 모두 제대로 결여된 병]  - 좀비단계 

- 돈이 필요해서 돈을 벌러 간다.

 

[1 2 3이 모두 결여되었지만 이제 1번에 대해 고민하는 단계]  - 망상단계

- 오늘 배가고프기에 햄버거를 원해본다. 이것이 정말 진심이기에 나는 프로햄버거먹기 선수가 되려한다.

- 프로 햄버거먹기선수가 되려 진심으로 결심한 그날 저녁 6시, 햄버거가 싫증나 먹기 싫다.

 

[1은 채워지고, 2 3이 결여된 병] - 아기단계

- 나에게 지속적으로 고통을 주기에 표정이 진지해지는 부족함을 발견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마음을 먹는다.

- 그 고통은 내안에 감정을 표현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예시임)

- 잘모르겠으니 우선 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 우주비행사가 되어 달에서 소리를 지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1과 2가 채워졌지만 3이 결여된 병] - 청소년단계

 

-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고민해보다가, 나와 같은 고통을 가진 집단 혹은 영역을 발견한다.

- 우주비행사도 감정을 표현하고 마트에서 아이에게 소리지르는 엄마들도 감정을 표현한다. 하지만 그 어떤 사람들 보다 방송에 나와 노래하거나 연기하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사람들이 감정에 대해 공부하고, 가장 빈번하고 효과적으로 감정을 표현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목표로 한다.

- 확신에 찬 나머지 내 통장에 있는 모든 것을 가짜연예기획사에 입금하고 사기를 당한다. 

 

[모든게 채워진 완성단계] - 현실 단계

 

노래를 해본다. 조금 어렵다.

연기를 해본다. 조금 편안하다.

그렇기에 연기를 우선적으로 선택하고 하나씩 쌓아나간다.

이번엔 A연기를 해본다. 조금 어렵다.

B연기를 해본다. 전율이 온다.

B연기를 주로 연습하고 사람들에게 보여준다.

정말로 궁금하기에 질문을 주고받고, 이곳도 가보고 저곳도 가본다 여러사람들과 관계가 생겨난다.

가장 편안하고 가장 비용이 적은 한마디로 가장 현실적인 곳으로 계속해서 걷는다.

걷다보니 연예기획사에서 연락이 온다. 통장입금을 요구하는게 아니라 통장에 입금을 해주기 시작한다.

연기를 하다보니 노래할일이 생겼다.

돈도 있고 환경도 되서 이번에 노래해보니 예전보다 훨씬 편안하고 쉽다.

그래서 이제 연기도하고 노래도한다.

내 감정을 훨씬 더 잘 표현하고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된다.

 


 

돈을 폄하하는게 아니다.

돈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하는게 아니다.

그저 가장 낮은 단계에 있기 때문에 그것을 잘못된 것이라고 말하는 것 뿐이다.

'연기를 하는 것이 필요함'에는 이미 가장 아랫단계에 돈이 필요함이 포함되어 있을 뿐이다.

그렇기에 돈을 필요로하는 사람은 좀비와 같은 허접한 인간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완성된 사람은 부족 -> 목표 -> 현실 각각의 3단계가 전혀 다른 방식으로 구성되어있다는 것을 안다.

부족은 배고픔이다. 위가 꼬르륵 소리를 내며 원하기에 위의 언어로 들어야한다.

목표는 이미지다. 이미지는 귀로 하는것도아니고 발가락으로하는 것도아니고 '눈'으로 한번에 보는 것이다. 관찰하는 것이다.

현실은 온몸이다. 내 눈에 산 정상이 보인다고해도 다시 눈을 내 발앞의 장애물을 보는 것으로 돌려야만한다.

한번에 하나씩만 볼 수 있기에 꿈을 설정하는 것과 다르게 현실을 봐야한다. 꿈과 현실을 동시에 양자적으로 돌아가며 볼 수 있어야한다.

그런뒤에 온몸을 사용해서 되는 길, 뚫려있는 길을 통해 움직인다.

그리고 이 창조의 과정은 계속해서 반복된다.

그 어떤 시점 어떤 위치에 있다고 하더라도 계속해서 다시 탄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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