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 서브라임텍스트 / c++ 사용법>

 

맥에서 그냥 컴파일하면 c++17 이 적용되지 않아 오류가 납니다.

vscode에서 설정값을 바꾸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1바이트라도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을 줄이기위해 sublime text로 사용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소스파일을 컴파일할 때 터미널에서

gcc -lstdc++ -std=c++17 -o {생성할 실행파일 이름} {소스코드.cpp}

 

라고 입력하면 컴파일이 됩니다.

 

 

서브라임 텍스트에서 '빌드할 때 자동으로 하기 위해서

툴 -> 빌드시스템 -> 뉴 빌드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
    "shell_cmd": "g++ -Wall -Wextra -O2 -fwrapv -Wfloat-equal -Wconversion -std=c++17 \"${file}\" -o \"${file_path}/${file_base_name}\"",
    "file_regex": "^(..[^:]*):([0-9]+):?([0-9]+)?:? (.*)$",
    "working_dir": "${file_path}",
    "selector": "source.c++",

    "variants":
    [
        {
            "name": "Run",
            "shell_cmd": "g++ -Wall -Wextra -O2 -fwrapv -Wfloat-equal -Wconversion -std=c++17 \"${file}\" -o \"${file_path}/${file_base_name}\" && open -a Terminal.app \"${file_path}/${file_base_name}\""
        }
    ]
}

출처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2434508/sublime-text-c-build-syste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6676767/run-c-in-sublime-text-3-on-mac-osx

 

서브라임 텍스트 상에서 입력값이 들어가지 않아 터미널을 열어서 실행하게 했습니다.

복사해서 붙여넣고 " C++17.sublime-build " 로 저장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빌드시스템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커맨드 + B" 로 실행하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