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 서브라임텍스트 / c++ 사용법>
맥에서 그냥 컴파일하면 c++17 이 적용되지 않아 오류가 납니다.
vscode에서 설정값을 바꾸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1바이트라도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을 줄이기위해 sublime text로 사용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소스파일을 컴파일할 때 터미널에서
gcc -lstdc++ -std=c++17 -o {생성할 실행파일 이름} {소스코드.cpp}
라고 입력하면 컴파일이 됩니다.
서브라임 텍스트에서 '빌드할 때 자동으로 하기 위해서
툴 -> 빌드시스템 -> 뉴 빌드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
"shell_cmd": "g++ -Wall -Wextra -O2 -fwrapv -Wfloat-equal -Wconversion -std=c++17 \"${file}\" -o \"${file_path}/${file_base_name}\"",
"file_regex": "^(..[^:]*):([0-9]+):?([0-9]+)?:? (.*)$",
"working_dir": "${file_path}",
"selector": "source.c++",
"variants":
[
{
"name": "Run",
"shell_cmd": "g++ -Wall -Wextra -O2 -fwrapv -Wfloat-equal -Wconversion -std=c++17 \"${file}\" -o \"${file_path}/${file_base_name}\" && open -a Terminal.app \"${file_path}/${file_base_name}\""
}
]
}
출처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2434508/sublime-text-c-build-syste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6676767/run-c-in-sublime-text-3-on-mac-osx
서브라임 텍스트 상에서 입력값이 들어가지 않아 터미널을 열어서 실행하게 했습니다.
복사해서 붙여넣고 " C++17.sublime-build " 로 저장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빌드시스템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커맨드 + B" 로 실행하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 잡스런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CSS] user agent stylesheet 란? (0) | 2022.05.22 |
---|---|
[bash] 압축파일 한번에 풀기 ( 배쉬 스크립트 ) (0) | 2022.05.22 |
[linux] Mac에서 UTM으로 우분투 설치 후 Shared folder (0) | 2022.02.03 |
[Mac] 용량 차지하는 암덩어리들 찾기 ( 맥 시스템 데이터 삭제 ) (27) | 2022.02.03 |
[데이터 분석] 최적화 문제 (0) | 2021.08.22 |